(1) 이것이 ‘타이틀시퀀스’다
영화에서 그래픽적 요소가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인 ‘타이틀시퀀스’는 흔히 영화 오프닝 타이틀이라고 생각하면 그 이해가 쉽다. ‘시퀀스(Sequence)’의 사전적 의미는 ‘연속, 차례, 결론’으로, 영화에서는 ‘연속된 일련의 화면’을 칭한다. 그리고 이것은 장소,
팔을 가진 사나이 The Man with the Golden Arm>(1955) 영화에서 시작된다. 이후 영화의 오프닝 타이틀시퀀스 디자인은 영화를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고, 실제로 영화감독들 또한 모션그래픽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를 통하여 많은 오프닝 타이틀시퀀스를 디자인하게 한다.
1의 극치가 아닐까 싶다. 여기에 타이포의 모션기법이 더해져 이미지의 나열로서만 끝날 수 있는 단조로움을 탈피하고자 했다는 점이 높이 살 만하다.
카일 쿠퍼 본인은 항상 작업 전에 시나리오를 접한 뒤 씬이나 시퀀스의 한 부분에서 아이디어를 얻는다고 한다. ‘도니 브레스코’의 오프
Ⅰ. 서 론
필자도 티비나 인터넷에서 상품광고를 자주 보게 되면 눈길이 가고 그 회사 제품을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어오기도 한다. 광고를 효과적으로 하여 그 제품을 전확하게 소비자에게 인지 시켜야 할 것이다. 따라서 광고에 있어서 매체는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무척 중요하다고
1. 타이틀
<빛의 제국>
원작소설 제목 그대로 사용
영화의 주제를 잘 함축하고 있는 동명의 그림에서 딴 타이틀
극중 스타일 요소를 통해 반복적으로 암시할 주제의식을 효과적으로 표현 가능
자본주의의 공간인 서울의 도심을 연상
(중략)
5. 줄거리
“24시간 안에 자신의 존재는 물론 살